옛날에 ps 공부를 조금 해두기도 했고, 가끔씩 문제를 풀기도 해서 실력 체크 겸, 동상 정도를 탈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참가하게 되었다. 결과는 4솔로 12등 마무리였다. 1~2문제는 더 풀 수 있었는데 아쉬움이 남았다. 시간 제한이 있어서 쉬운 문제도 어려워보이고, 공부할 때 제대로 안 해서 무슨 알고리즘을 써야하는 건 아는데 제대로된 구현을 못한게 컸다. 백준에 문제가 올라와서 빨리 풀 수 있는 문제만 풀어보았다. 아직 못 푼 문제도 천천히 풀 수도..? 있다. 풀이는 아래에 있다. 대회에서 푼 문제는 bold가 되어있다. (A, B, C, D)
A: 인경호 울타리 공사
풀이: https://wnstnk.tistory.com/25
문제 그림에 힌트가 있는 0솔 방지용 문제였다. 그런데 이런 문제에 약해서 제출을 3번인가 했다.
B: 신묘마루의 요술망치
풀이: https://wnstnk.tistory.com/26
주어진대로 구현을 하면 된다. 대회 때 배열에 1, 2, 3, 4, 5, 6, 7, 8을 넣어서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면서 구현을 했다.
C: 쿠키런
풀이: https://wnstnk.tistory.com/27
그리디한 풀이가 바로 떠올라서 빠르게 풀었던 문제였다. 앞 3문제는 원래 주는 문제니까.. 뒤에 있는 문제들이 진짜였다.
D: 인덕이와 보드게임
풀이: https://wnstnk.tistory.com/28
마지막 칸을 가기전에 최대 최소값을 알 수 있으면 되지 않을까? 라는 생각이 들었고 최대, 최소를 저장하는 dp 2개를 사용하여 구현하였다.
E: 나이트 오브 나이츠
풀이: https://wnstnk.tistory.com/31
문제를 보자마자 백트래킹이라고 생각했지만 대회장에서 구현을 못했다. 백트래킹을 너무 대충 공부하고 넘어간 것 같다.
F: 예쁘게 출력한 이진 트리
풀이: 예정
X
G: 삼각형 수열
풀이: 예정
대회장에서 풀다가 실패했다.
H: 체크박스 누르기
풀이: https://wnstnk.tistory.com/29
생각을 조금만 하면 쉬운 문제였다. 대회장에서 못 푼게 아쉬웠다.
I: 인경호 확장판
풀이: 예정
X
J: 인덕이와 산책
풀이: 예정
대회장에서 보고 다익스트라를 사용해서 어떻게 하면 되겠는데 라는 생각만하고 더 쉬운 문제로 넘어갔다.
K: 징검다리의 징검다리
풀이: https://wnstnk.tistory.com/30
대회 때 읽었을 땐 어려워 보였는데, 천천히 생각해보니 그리디한 풀이가 있었다.
L: 두 괄호 문자열
풀이: 예정
X
대회에서 A, B, C, D 4솔을 했고, 문제가 올라 온 뒤 E, H, K를 풀어보았다.